자주 묻는 질문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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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초기라서 제품수량이 10개 미만이며, 01.CBM 내외입니다. 소량 또는 적은 부피도 가능한가요?
바바로지스틱스 3PL은 적은 소량, 적은 부피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파렛트렉 보관은 물론 경량렉 박스렉 에도 보관이 가능하며, SKU가 다양한 경우 제품에 맞춰 보관 및 출고를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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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U가 무엇인가요?
[Stock Keeping Unit] 제품의 상품 단위로 색상별, 디자인별 등 상품의 기본 단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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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고 정보는 어떻게 전달하나요? 자동 또는 수동인가요?
바바로지스틱스 은 WMS 시스템 이지어드민 을 이용하여 송장 출력 진행하고 있습니다.
바바로지스틱스 에서 자동으로 판매채널 연동하여 주문 수집 후 송장 업로드 하는 방식과 직접 엑셀파일 업로드 하는 수동방식 중 선택 가능합니다.
수동/자동으로 이지어드민 wms프로그램을 이용하실수 있으며 시스템 사용료 부담없이 무료로 제공하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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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센터 방문이 가능한가요?
전화 혹은 플러스톡을 통해 미리 예약 후 방문 가능하며, 일정만 미리 조율하면 언제든지 방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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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기본적인 진행 프로세스는 계약 – 입고 – 보관 – 출고 네가지로 분류됩니다.
계약을 원하시면 저희 바바로지스틱스 에게 보관하고자하는 제품의 상세정보 및 보관량을 알려주시면 견적서를 보내드립니다.
상담 방법은 플러스톡·전화·방문상담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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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바로지스틱스 은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나요?
바바로지스틱스 는 상품입고 시 검수부터 보관, 택배출고, 차량납품, 포장, 스티커 부착, 라벨링 등 온라인 셀러에게 특화된 물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히 이지어드민 WMS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국내 주요 온라인 서비스들과 주문연동이 가능한 IT물류 플랫폼으로 물류의 정확도를 선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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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센터 운영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바바로지스틱스 의 운영시간은 평일 09시 ~ 18시입니다. (※ 주말, 공휴일 제외)
점심시간은 12시 ~1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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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소 물량과 보증금이 있나요?
바바로지스틱스 는 단 1개의 상품도 입고가 가능하며, 최소 물량은 없습니다.
보증금의 경우 작업하실 물품과 물량에따라 발생할수 있습니다. 최소계약은 기간 3개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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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터 시설은 안전한가요?
바바로지스틱스 는 전문 보안업체 세콤과 16대의 CCTV로 24시간 안전하게 책임지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산업안전보건법령에 근거하여 센터별 안전관리 책임자가 임명되어 있습니다.
바바로지스틱스 의 귀책으로 인한 상품의 훼손 및 분실의 경우, 상품의 원가 기준으로 보상하고 있습니다.
단, 입고 · 보관 · 출고 중 발생하는 먼지, 기타 정상적인 마모, 분실 등으로 발생하는 상품의 훼손 및 재고오류가 0.1% 이하일 경우와 6개월 이상 장기 보관 상품에 대해서는 배상책임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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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바로지스틱스 는 어떤 택배회사를 사용하나요?
바바로지스틱스 는 아래의 배송업체와 제휴하고 있습니다.
택배배송 : CJ대한통운,경동화물 등이며 추가 예정입니다
택배 서비스는 바바로지스틱스 와 계약된 택배사로만 출고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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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시 주의사항이 있나요?
바바로지스틱스 이용 안내사항을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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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서 작성 시 꼭 방문해야 하나요?
방문이 어렵다면 모두싸인을 통해 계약서를 메일로 협의 된 내용 기재 후 계약서를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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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MS시스템이 무엇인가요?
바바로지스틱스 에서 이용하고 있는 물류관리 WMS 프로그램이며, 주문건을 확인하여 송장 출력 및 출고 진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상황에 맞게 수동발주 or 자동수집 선택해주시면 되고 수집 방법과는 무관하게 모두 재고 및 정산통계 관리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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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고불가 상품이 있나요?
바바로지스틱스 는 고객님들의 다양한 상품에 대해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만, 세변의 합이 160CM가 넘어가거나, 무게가 20KG이 넘는 이형 상품의 경우, 택배사를 통한 출고가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제품의 상세정보를 바바로지스틱스 로 전달해 주시면, 담당자 검토 후 연락을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아래의 상품은 바바로지스틱스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며, 바바로지스틱스 창고로 입고할 경우 즉시 반품됩니다.
이 과정에서 발생한 비용은 별도 청구되고, 바바로지스틱스는 어떠한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향전신성 의약품 (각성제, 마약, 대마, 아편, 독극물 등)
· 무기류 (에어건, 최루 스프레이, 총, 도검류, 폭발물과 화학 무기 등)
· 성인용 컨텐츠를 포함한 전자적 기록 매체, 도청기, 초소형 카메라, 적외선 카메라 등
· 다단계 판매 관련 제품
· 위조 문서(화폐, 대포통장, 면허증, 여권, 회원권, 전자적 기록 등)
· 불법 복제 상품 및 복제를 가능케 하는 기기
· 불법적 행위에 의해 입수한 상품(절도, 강도, 사기, 공갈, 배임 등)
· 타인의 지적재산권 침해 상품(특허권, 실용신안권, 의장권, 상표권, 저작권, 초상권 등)
· 불법 소프트웨어(컴퓨터 바이러스, 소프트웨어 복사 방지 해제, 이를 담은 하드웨어 등)
· 공중위생을 해치는 상품(인체, 인체 일부, 동물의 몸과 그 일부, 곤충, 미생물 등)
· 공개 불가 정보를 담은 상품(개인정보, 영업비밀 등)
· 허가 / 면허 / 자격 등의 조건을 만족하지 않는 제품
· 항공 위험물 취급 상품
· 파손 등으로 가치가 훼손된 상품
· 기타 국내외 법령을 위반하는 상품 일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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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고한 당일 출고는 왜 불가능한가요?
기본적으로 제품입고 시 SKU별 분류작업 및 기본검수가 우선 진행됩니다.
검수 작업은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수량에 따라 작업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당일 출고는 불가능합니다.
또한 자사 창고의 상황에 따라 입고 작업 소요기간이 달라질 수 있으나, 실시간으로 소통 및 안내 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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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코드는 필수인가요?
바바로시틱스 3PL 이용시 바코드는 필수입니다. 여러 고객들이 이용하고 다양한 제품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출고 시 오배송을 방지하기 위한 방법으로 바코드 작업은 필수사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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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에 많은 상품을 입고 할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단, 입고 일정 사전 협의는 필수입니다!
이벤트 / 행사 등으로 인해 입고물량이 평소대비 급증하는 경우, 반드시 사전협의가 필요합니다.
사전 합의되지 않은 대량 입고요청은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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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바로지스틱스 에 상품을 입고하기 위해 차량을 보내줄 수 있나요?
고객님의 요청에 따라 입고 대행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며, 거리와 차량에 따라 비용이 청구됩니다.
입고 대행 시, 지정된 날짜 및 시간에 물품이 도착하지않아 적재, 하역 등의 별도 작업이 발생하는 경우 추가비용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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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고 시 착불 입고가 가능한가요?
바바로지스틱스 는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원칙적으로 착불 입고를 받고있지 않습니다.
부득이하게 착불 입고된 경우에는 착불비 외에 추가적인 취급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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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확인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입고 전 반드시 바바로지스틱스 양식에 맞춰 입고리스트 작성하여 바바로지스틱스 에 전달해주시기 바랍니다.
바바로지스틱스 창고에 도착한 상품은 보내주신 입고리스트 토대로 종류와 수량을 검수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상품 상태 확인을 요청하시는 경우에는 별도 요금이 부과됩니다.(전수 검수)
단일 박스 혹은 서로 다른 상품이 혼적되어 들어오는 경우, 입고 과정에 추가적인 시간이 매우 많이 소요가 되므로 부득이하게 상품 개당 작업비용이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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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바로지스틱스에 제품 입고는 어떻게 하나요?
물품 입고 시에는 입고 신청을 통해 제품 정보를 미리 알려주신 후 저희 바바로지스틱스 물류센터로 제품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발송이 어려우신 고객의 경우 바바로지스틱에서 직접 배차하여 제품을 픽업해 바바로지스틱스 물류센터로 입고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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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장/냉동상품도 보관할 수 있나요?
준비중에 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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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가 상품도 보관 가능한가요?
고가 상품의 경우, 별도 공간에서 상품 특성에 맞추어 보관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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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배송, 파손 발생 시 어떻게 처리되나요?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송장에 기재된 제품과 실제 다른 제품이 갔을 경우 바바로지스틱스 에서 책임지고 있습니다.
단, 파손은 상세검수를 요청하지 않은 경우 파손이 발생되었을 때 바바로지스틱스 에서는 책임이 없는 점 참고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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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고 마감 시각은 몇 시 인가요?
오후 15시까지 마감시간이며, 15시 이전에 발주를 신청하시면 당일 출고로 진행됩니다.
전날 주문건은 오전에 한 번, 당일 주문건은 오후에 한 번 발주를 넣어 주시면 확인 후 출고 작업을 거치게 됩니다.
보통 오후에 많은 물량의 발주요청이 이루어지므로 오후에만 출고 발주를 넣어주시는 경우 출고 작업시간 부족으로 당일에 모든 제품의 출고가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오전 / 오후 두번에 나누어 발주요청 해 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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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배송이 가능한가요?
준비중에 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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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 또는 반품 시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바바로지스틱스 플러스톡으로 고객명, 반품 및 교환 내용을 말씀해 주시면 자사에서 반품 접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반품 비용은 출고 된 택배 운임비용의 200원 추가 비용이 발생하며, 월말 청구서에 반품 비용이 청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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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품은 어떻게 처리하나요?
모든 소통은 바바로지스틱스 플러스톡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반품 및 교환 접수가 필요할 경우 남겨주시면 바로 반품 접수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반품 회수 제품 입고 시 별도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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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 및 반품된 상품은 어떻게 처리하나요?
구매고객 반품으로 바바로지스틱스 물류센터로 재입고된 교환 및 반품 상품은 사전협의 된 양품화 가이드라인에 따라 처리됩니다.
가이드라인이 공유되지 않은 상품에 대해서는 바바로지스틱스 담당자에게 권한을 위임한 것으로 간주하여 1차 검품을 진행합니다. · 양품화 가능 상품 : 정상 상품 보관장소로 이동하여 전산재고에 추가 반영됩니다.
· 양품화 불가 상품 : 별도의 보관장소로 이동보관되며, 고객님과 협의를 통해 반송 및 폐기 등의 절차가 진행됩니다.